Home    월간농경과원예    애그리비즈
농경과원예(주) - 애그리비즈
[업계소식]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가락시장 도매권역 시설현대화사업 차질없이 추진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 이하 공사)는 가락시장 도매권역 현대화사업에 대한 한국개발연구원(이하 KDI)의 ‘사업계획 적정성 재검토’ 절차가 마무리 되는 대로 내년에 1공구 채소2동 설계를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채소2동은 건물 연면적이 57,067㎡로 배추, 무, 양배추, 총각무, 양파, 마늘, 대파, 쪽파, 생강, 건고추, 옥수수 등 김장 양념류 11개 품목이 거래될 예정이며, 이전 대상 중도매인은 총 356명이다.

공사는 농수산물의 신선도 유지, 위생적인 거래, 효율적인 물류를 위해 온도 관리가 가능한 정온 설비와 차량이 건물 내부로 출입하지 않는 전면 하차거래를 전제로 설계하였다. 또한 농산물 상품성 유지를 위해 총 4,160㎡ 규모의 저온창고를 대폭 확충하여 배치하였고, 건물 상부를 녹화하고, 주거지와 인접한 측면에 계단식 녹지를 조성하는 등 건물이 미관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공사는 지난해 6월에 채소2동 중간설계 후 조달청 설계적정성 검토를 거쳐 기획재정부에 당초 승인된 공사비보다 393억원이 증가한 1,179억원으로 총사업지 조정을 요청하였으나, 기획재정부는 채소2동뿐만 아니라 도매권역 전체 사업비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현재 시점에서 도매권의 적정한 사업비를 책정하기 위해 ‘사업계획 적정성 재검토’ 절차를 거치기로 결정하였다.

‘사업계획 적정성 재검토’는 사업 추진 여부를 결정하는 타당성 재조사와 달리 사업 규모, 설계 단가, 사업비 증가 사유 등의 적정성을 검토하는 절차로 통상 6개월 정도 소요된다.

 

▣본 홈페이지에서는 농경과원예지에 수록되는 월간 기사는 전체 또는 일부만 공개합니다.
농경과원예 기사전문은 전자잡지 모아진(www.moazine.com)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CLICK!

[Copyright ⓒ 농경과원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9/01/16 10:29:07

다음글 [업계소식] 중국산 농자재, 국내산 허위 판매업체 검.. 관리자,19.01.16
- [업계소식]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가락시장 도매권역.. 관리자,19.01.16
이전글 [업계소식] SG한국삼공-SG한국삼공, 신제품 ‘발리펜.. 관리자,19.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