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생생농업뉴스    생생농업뉴스
농경과원예(주) - 최신농업뉴스
친환경 운반차 전문기업 동광테크

끊임없는 기능개선, 편의사양 장착 등으로 농업생산성에 큰 도움

 

친환경 운반차의 끊임없는 기능개선과 편의사양 연구개발로 농업인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기업, 동광테크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 가장 많은 ‘변경점검’ 신청을 하는 독보적 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 회사는 운반차 시장에 뒤늦게 뛰어 든 후발주자이지만 농업인을 중심으로 품질과 성능, 편리성 등이 입소문을 타면서 업계 TOP을 위협하는 위치까지 자리를 굳혔다. 한마디로 운반차 시장의 판도를 재편했다는 평이 회자되고 있을 정도.

농기계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이명환 동광테크 대표는 “A/S가 필요 없는 기계 제작이 농업인을 돕는 길이라는 생각으로 회사를 경영하고 있다. 특히 항상 사용자인 농업인의 입장에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운반차를 만들기 위해 농업인들과 대화하면서 찾아 낸 문제점을 즉시 수정, 보완하는 체제를 유지하고 전 직원이 농업인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서비스 정신으로 무장하고 있다”고 강조한다.

이같은 서비스 정신이 오늘의 동광테크를 정상의 반열에 올려놓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는 설명이다.

이명환 대표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내로라하는 농기계 업체에서 성실한 일꾼으로 근무하는 평범하지만 예사롭지 않은 통찰력을 가진 회사원이었다.

그는 무엇보다 가격덤핑 없이는 판매가 어려운 업계 현실이 안타까웠다. 고스란히 농업인 소비자 부담으로 돌아가는 구조적 모순을 해결하고 기술력으로 상대해 농업인 부담을 덜어줘야겠다는 마음 하나로 회사를 설립, 오늘에 이른 것이다.

동광테크의 각종 운반차와 과채수확기는 고장이 없기로 유명하다. 이유는 간단하다. 과적 및 급작스런 기계조작 등에 대한 부작용을 미리 알려주는 서비스를 철저히 이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다 눈에 보이는 고장위험신호 장치, 즉 점검등을 달아 농업인이 직접 기계이상을 감지하고 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편의장비를 곁들인 것이다. 이같은 조치는 그대로 농업생산성 향상이라는 효과로 나나타났다.

이와관련 이 대표는 “농기계의 잦은 고장은 농작업에 방해 요소가 되고 농업경비 부담을 가중시키는 만큼 농업생산성을 크게 떨어뜨린다”면서 “농기계의 성능에 맞는 맞춤 농작업을 유도하고 농업인이 쉽게 기계의 이상 유무를 감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이같은 관점에서 대단히 중요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실제로 동광테크의 각종 운반차에는 기계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점검등이 부착돼 있다. 이 점검등은 기계에 이상이 발생한 부품, 원인 등에 따라 정해진 횟수만큼 깜빡거리도록 설계돼 있다. 1회에서 24회까지의 점등별로 각기 부품의 이상과 원인을 살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예를 들면 4회 깜박이면 브레이크 이상, 24회 깜빡이면 모터 부분 이상발생 등이다. 이 때문에 기계의 이상 유무를 쉽게 감지, 신속하게 부품을 교체할 수 있다.

동광테크의 궤도운반차는 특히 요철이 심한 과원 등에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기존의 운반차는 요철이 심한 과원의 지면에서 작업할 경우 심한 진동으로 과피에 흠집을 내거나 멍 자국을 남겨 상품성을 떨어뜨리는 경우가 많았다. 동광테크의 궤도운반차는 이같은 부작용을 일시에 해결, 과원내 운반 작업에서 특출한 효능을 발휘하고 있다.

이명환 대표는 “우리가 생산한 궤도운반차는 어떠한 요철지면에서도 평지처럼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춘 우수한 농기계”라며 “기술의 핵심은 지면의 요철부를 그대로 흡수하도록 설계된 궤도에 있다”고 설명했다.

즉 돌덩이나 움푹 파인 지면에 궤도운반차가 진입하더라고 이를 그대로 흡수하고 지나가 운반차에 실린 적재물에는 그 충격이 전혀 전달되지 않는다. 이 때문에 복숭아 과원에서 특히 각광받고 있다. 과육이 연해 쉽게 멍이 들고 과피에 흠집이 발생하는 복숭아의 특성상 운반 작업은 까다로운 공정이다. 동광테크의 궤도운반차가 복숭아 과원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같은 기술력이 접목된 동광테크의 운반차는 덤프 리프트 겸용, 유압덤프, 궤도식 동력운반차, 유압덤프 · 리프트 겸용, 핸들조향방식, 슬라이딩 수동펌프, 일륜형 전동운반차 등 다양한 사양으로 생산되고 있다.

▣본 홈페이지에서는 농경과원예지에 수록되는 월간 기사는 전체 또는 일부만 공개합니다.
농경과원예 기사전문은 전자잡지 모아진(www.moazine.com)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CLICK!

[Copyright ⓒ 농경과원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5/06/01 10:28:14

다음글 어린 감귤 나무, 포트에서 키운 후 옮겨 심으세요 관리자,16.03.14
- 친환경 운반차 전문기업 동광테크 임경주,15.06.01
이전글 농우바이오, 다양한 종자 연구 개발 핵심 ‘인텔리전.. 임경주,15.06.01